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책금융정보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반응형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입니다.

6월1일 월요일부터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인해서 본인이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우선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신청조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체크하세요.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붙임 서식을 작성해서 올려야 하나요?
신청서, 동의서, 서약서 등 공통 서류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실 경우 입력하시면 되고 별도의 서류 준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편리하고 간편하게 신청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준비하였습니다. 증빙자료를 준비하셔서 증빙자료란에 첨부자료로 업로드하시되, 증빙자료는 스캔, 캡쳐, 핸드폰 촬영 등 편리한 방법 활용하시면 됩니다. 원본 뿐만 아니라 사본 제출도 가능합니다.

 

증빙자료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온라인 홈페이지 개통되어 증빙서류 발급 방법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 안내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전화 연결이 어려워, 증빙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고, 지식인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모의확인시스템은 자동 계산되어 정확한가요?
5.25일부터 운영되는 모의 확인 시스템은 신청인이 연소득, 비교대상 시점 소득, 현재 소득 등을 입력하시면, 입력하신 금액이 요건에 해당하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말그대로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지원대상은?
특고·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무직이라면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① 특고·프리랜서: ’19.12~’20.1월에 노무를 제공하고 소득이 발생한 특고·프리랜서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
* ‘19.12~’20.1월 고용보험 가입자의 경우 참여 불가
* ‘20.2월 이후 고용보험에 가입한 경우 참여 가능


② 영세 자영업자: ‘19.12~’20.1월에 자영업을 영위한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단, 유흥·향락·도박 등 일부 업종 제외, 공고문 첨부1 참고)
*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자의 경우 무급휴직자에 준하여 지원(영세자영업자 매출액 25~50% 감소 요건 충족 시 지원 가능)


③ 무급휴직자: 50인 미만 기업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자 중 해당 기업에서 ’20.3~5월 사이에 무급휴직한 근로자
* ‘20.3~5월 전 다른 사업장에 근무하였더라도 ’20.3~5월 사이에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지원 가능
* ‘20.3~5월 사이 중도 퇴사자의 경우 퇴사 전까지 무급휴직(30/45일) 요건 충족 시 지원가능

 

지원대상에 해당된다면 서류를 준비하고 신청을 해볼까요.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5부제 시행으로 본인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서류를 준비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하고 좀 대기시간을 지나면 서류 접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본인명의 핸드폰이 없는경우 7월1일부터 오프라인신청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6월 4일에 해보니 약 대기시간 50초 정도가 지나고 본인인증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핸드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신청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팝업이 차단되어 있다면 해당 사이트 팝업을 항상 허용으로 변경해 주세요. 

지금까지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추가적으로 신청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대상 : 소득 기준 및 소득 감소 요건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대상 : 소득 기준 및 소득 감소 요건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컨텐츠에서 확인해 보세요. 멋��

procondition99.tistory.com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프리랜서 무급휴직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프리랜서 무급휴직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프리랜서 무급휴직자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컨텐츠에서 확인해 보세요. 멋진 인생은

procondition99.tistory.com

 

코로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코로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시작되었다. 연매출 2억 이하 소상공인 코로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알아볼께요. 고용안정자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내

procondition9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