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당첨자 프리미엄 잔여세대 줍줍
본문 바로가기

정책금융정보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당첨자 프리미엄 잔여세대 줍줍

반응형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당첨자 프리미엄 잔여세대 줍줍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당첨자 프리미엄 잔여세대 줍줍

‘줍줍(줍고 또 줍는다는 뜻의 신조어)’ 열기가 지방 비인기지역으로까지 확산하고 있다. 아파트 구매 열풍 속에서 전국 미분양 주택수가 17년 새 최저 수준까지 떨어지며 점점 시장에서 매물이 줄고있다.

충남 당진시 수청동에 조성되는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잔여가구 선착순 계약 소식에 ‘줍줍’ 수요자가 몰리면서 하루 만에 완판됐다. 수요자들은 전날 오후부터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린 것으로 알려졌다. 당첨자 확인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기줄이 길어지자 당초 선착순 분양하려던 분양대행사에선 전날 밤 번호표를 지급하기 시작했고, 일당 25만원에 ‘밤샘줄서기’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는 한 공인중개업소의 공고문도 올라왔다.

이 아파트는 지난달 청약에서 일반공급 1116가구 모집에 2292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2.05대 1의 무난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곳이다. 74㎡와 84㎡ 일부 평형이 미계약돼 잔여가구를 선착순 분양했는데 바로 팔린 것이다.


목차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당첨자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프리미엄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잔여세대 줍줍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당첨자

서울과 수도권 청약 시장은 수백 대 1, 최고 수천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과열되는 것과 달리 지방 소도시 청약 시장은 대체로 경쟁률이 낮다. 여전히 미분양도 종종 나온다. 하지만 선착순 계약으로 넘어가면 ‘줍줍’ 열풍 속에서 대체로 빠르게 주인을 찾는 모습이다.

무순위 청약이 지방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청약통장이 없어도 되고 무주택 여부 등 특별한 자격 제한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분양받을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또 당첨되더라도 청약 재당첨 제한이 없고, 분양가가 본청약과 동일하게 책정돼 시세보다 비교적 저렴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지방 집값 상승세와 미분양 소진은 ‘줍줍’ 열기를 뒷받침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10월 말 기준 전국의 미분양 주택은 총 2만6703가구로 전달(2만8309가구)보다 5.7% 감소했다. 2003년 10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

청약 가점이 낮아 본청약에서 당첨 확률이 없다고 판단한 수요자, 전세 불안으로 내집마련에 나서려는 수요, 비규제지역 분양권으로 단기 프리미엄(웃돈)을 노리려는 투자수요가 몰려 무순위 청약에서 밤샘 줄서기 등 과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프리미엄

조기에 100% 분양완료 되고 전매 문의가 많아서 12/11일 ~ 12일 예정되었던 일정이 17일~ 20일 4일간으로 연기되었다. 대상자(지정계약일 ~ 예비당첨자) 중에서 전매일까지 계약금 10% 완납한 세대이다. 사전예약 14일 이후에 홈페이지에 사전 예약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잔여세대 줍줍

해당 아파트 청약 진행을 미처 하지 못하셨던 분들이나 혹은 자격 미달로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이번 잔여세대분 분양을 통해 마지막 기회를 잡아보세요.

당진시 수청동 525-1번지 일원에 들어서게 됩니다. 지하 3층부터 지상 29층 높이고 총 1147세대가 공급될 예정인데요. 평형 대는 74/85/99로 만나보시게 됩니다. 대부분의 동 호수가 청약으로 마감이 진행됐고 현재 남은 세대 잔여분만 분양 중에 있어 보다 좋은 동, 호수 원하신다면 조금 서두르세요.

준공된 아파트 시장에서도 비규제지역으로의 투자유입이 나타나는 만큼, 주로 비규제지역인 지방 소도시의 무순위 청약 과열은 앞으로도 꾸준할 것"이라고 했다.

연관컨텐츠

2020/12/05 - [정책금융정보] -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기준 조건 서류 [추첨 점수 청약통장]

2020/12/05 - [정책금융정보] - 아파트 청약 당첨 이후 : 대출 총정리

2020/12/05 - [정책금융정보] - 아파트 청약 1순위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