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제네시스 알아보기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기사에서 확인해 보세요. 항상 감사하고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역동적면서 우아한 외관, 경량화·강성 강화로 민첩성과 안전성 동시 확보 / 지능형 주행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최첨단 기능 탑재
제네시스 G80이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탄생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30일 온라인 출시행사를 갖고 디 올 뉴 G80를 출시했다. 세계 최초로 신형 G80를 선보인 이날 행사는 유튜브,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한국, 북미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중계됐다.
2008년 1세대 모델(BH)과 2013년 2세대 모델(DH)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탄생을 이끈 G80는 브랜드 출범 이후 2016년 2세대의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G80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다.
제네시스 3세대 G80이 여러 고비 끝에 30일 출시됐다. 지난해 연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SUV 열풍과 코로나19 사태 등의 이유로 수개월 째 출시가 연기된 세단이다. 어려움을 딛고 출시된 3세대 G80은 다른 동급 경쟁 프리미엄 세단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실내외 감성을 갖췄다. 특히 사하라 베이지 외관 색상은 지금껏 자동차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선택이다.
출시 당일 제네시스 강남에서 제네시스 G80을 살펴봤다. 실내에 6대 전시됐는데 한 대는 3.5 가솔린 터보고 나머지 5대는 2.5 터보였다. 실내 전시 차량 중 가장 돋보였던 색상은 바로 사하라 베이지다. 어디에서든 남녀노소 누구나 시선을 사로잡을 색상으로 보인다.
3세대 G80은 두 가지 종류의 무광색과 14가지 종류의 유광색상으로 나뉜다. 유광색상에서는 레피스 블루, 블레이징 레드 등 강렬한 인상을 주는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무광색상은 베르베이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으로 나눠지는데 이는 70만원을 추가해야 선택할 수 있다. 유광색상은 옵션 추가비용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