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과거에는 고시라고도 표현을 했는데요. 최근에는 노하우와 방법들이 많이 공유가 되고 최근에도 승인 받으신 분들이 본인들의 노하우를 모두 공개해 주고 있어서 아주 빠르게, 그리고 쉽게, 그리고 많이 받고 있는데요.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마냥 좋아할 일이 아니죠.
다음 관문이 남았습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 즉,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붙어야 구글에서 어느정도 인정받은 티스토리블로그 아닌가 생각합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광고 넣기 배우는 것도 상당한 시간이 걸렸는데요. 눈이 돌아갈뻔 했죠. 애드센스 광고의 유형도 다양해지면서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도 복잡해지고 코드도 많아졌습니다. 머리가 아파올 정도입니다.
그래서 아주 좋은 것이 나왔죠.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거나 애드센스 광고 위치를 재배치 할 때는 시간이 많이 걸려 귀찮아 잘 사용하지 않는 광고 유형은 버리고. 자동광고를 잘 활용하는 노하우.
블로그 스킨 <head>와 </head> 사이에 코드를 한번만 삽입해 주면 그 다음부터는 구글에서 알아서 광고를 출력해 자동 광고라는 것이 생겨 이용해 보았습니다.
자동 광고는 전에 있었던 '페이지 수준 광고'와 코드도 같고 삽입하는 위치도 같으므로 페이지 수준 광고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코드를 변경할 필요는 없이 어떤 유형의 광고를 블로그에 출력할 것인지 설정만 완료해 주면 그 다음부터는 구글에서 알아서 해줍니다.
이미 자동 광고를 적용했기 때문에 이미 적용된 화면으로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내 광고 메뉴를 클릭하면 이젠 '광고 단위'가 아닌 자동 광고를 설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자동 광고를 적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출력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 정도의 단점은 적용후 얻는 편리함이 충분히 커버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상단과 하단에만 자동광고를 붙이고 본문에는 글 작성때마다 넣어주는 것도 재미도 있으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중요한 수익은 처음 적용했을 때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증가했고, 꾸준하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아무튼 수익을 늘리는 핵심은 방문자수, 페이지뷰를 증가시키는 것이라고 심플하게 절대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