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제주형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기간이 한 달 더 연장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을 당초 4월 30일에서 5월 31일까지로 연장합니다.
이번 접수기간 연장은 정부의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2차 접수 기간이 이달 23일부터 5월 6일까지 연장에 따른 것이다. 제주형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소상공인)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을 받은 경우에 신청할 수 있다.
제주형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신청대상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정부 3차 재난지원금)을 지원받거나 제주형 (2단계+α)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오락실 멀티방 이·미용실 pc방 피부관리실 결혼식장 장례식당 키즈카페 등 제주도내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소상공인이다.
정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차 신속·확인 지급 대상은 1월 26일부터 2월 25일까지 부가가치세 신고 결과 2020년도 매출액이 전년대비 감소한 것으로 확인된 소상공인이 해당된다.
제주형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조회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2차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5월 6일까지 버팀목자금을 신청하고, 수급 완료 이후 5월 31일까지 제주형 제4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소상공인)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제주형(2단계+α)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업종이지만 버팀목 자금을 미 수급한 소상공인에게 지원될 추가 지급액(100만원)은 버팀목자금 사업종료가 늦어짐에 따라 5월 이후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2월 1일부터 4월 28일 현재까지 총 4만4289곳의 업체에게 244억 원의 제주형 제4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소상공인 휴폐업자)을 지급했다.
손실보상 소급적용·전국민 재난지원금 필요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 "이번주 들어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가 다시 가팔라지고 있다. 수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문화예술인, 비정규직 특수고용노동자, 청년 알바생들, 일자리를 잃으신 분들 등 사회적 취약계층은 한계상황에서 빚으로 연명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했다.
초선의원들은 "향후 문화예술인을 비롯한 사각지대 지원 문제, 코로나로 누적된 채무해결 문제, 임대료 문제, 2차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문제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겠다"며 "코로나 피해를 호소하는 민생 앞에서 더는 기재부의 재정 논리를 무비판적으로 수용하지 않고 모든 방법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이들은 지난 14일에도 손실보상제 소급적용을 요구하는 입장문을 낸 바 있다.
453010star.tistory.com/1105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있는지
아래 조회부터 해보세요.
개인별 상황과 컨디션이 다르기에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정부 보조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 보조금24
■국가건강검진
올해는 만20세 이상 홀수년도 대상
미검사시 과태료 부과됩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검진기간이 6월 30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우편물 받는것과 상관없이 대상자면 예약하고 검사하시면 됩니다.
국가건강검진, 가까운 검진기관을 이용해 주세요!!
아래 사이트에서 내 위치를 입력하면
주변의 검진기관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신청방법 ::무료 검진 항목 출처 : 보건복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