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반배정 미리보는방법 / 이용방법 [이용자 늘고 있는 이유는?]
본문 바로가기

정책금융정보

나이스 반배정 미리보는방법 / 이용방법 [이용자 늘고 있는 이유는?]

반응형

나이스 반배정 미리보는방법 / 이용방법 [이용자 늘고 있는 이유는?]

나이스 반배정 미리보는방법 / 이용방법 [이용자 늘고 있는 이유는?]

 

초중고 개학일이 다가오면서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나이스는 종합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전국 1만여 학교,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를 네트워크로 연결했다.

나이스는 학교, 교육청 등에서 입력·관리하는 교육 행정 정보를 전자적으로 처리해 학생과 학부모가 어디서든 손쉽게 학교생활과 관련된 기록을 열람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나이스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녀의 학교생활을 속속들이 알 수 있다. 


특히 개학 전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반배정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이스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학생서비스와 학부모서비스 중 선택을 한 뒤,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한 뒤 로그인을 해야 한다.

학부모인 경우 회원가입 후 '자녀 등록하기'를 선택한 뒤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학생은 로그인한 후 ‘나의 정보’를 클릭하면 된다.


 
나이스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학부모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부모 본인 명의 휴대전화나 아이핀을 이용해 회원가입을 한 후 자녀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학교의 승인이 이뤄지면 그 시점부터 자녀의 학교생활과 관련한 자료를 조회할 수 있다. 


학생과 학부모는 이 서비스로 반배정 정보를 비롯해 담임 선생님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성적표와 출석부, 생활기록부도 조회할 수 있다.

반배정 확인은 나의 정보에서 학교생활기록부에 들어가면 된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는 '홈에듀 민원 서비스'에 접속해 해당 고등학교 소속 교육청을 누른다.

 

해당 서비스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학생과 학부모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학생과 학부모는 이 서비스로 반배정 정보를 비롯해 담임 선생님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성적표와 출석부, 생활기록부도 조회할 수 있다.



반배정 확인은 나의 정보에서 학교생활기록부에 들어가면 된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는 '홈에듀 민원 서비스'에 접속해 해당 고등학교 소속 교육청을 누른다.


이어 '온라인 발급 신청' 탭에서 학생란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누르면 학교생활 기록부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단 현재 학교 재학생이거나 2004년 이후 졸업생만 가능하다.

1.나이스 반배정 미리 확인방법(PC 버전)

1)아래 첨부된 사이트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접속 후 학생서비스 OR 학부모서비스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학부모가 준비물-공인인증서
학생 준비물- 부모님 휴대폰+공동인증서
 
2)회원가입후 학교생활기록부로 들어가면 학반정보에 학년, 반,번호 담임성생님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인증서 발급이 잘안되신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 시작하기

학생 인증서 발급

학부모 인증서 발급

keris.signgate.com/index.do#

2.나이스 반배정 미리 확인방법(모바일버전)

모바일로 회원가입은 가능하지만 PC로 접속해서 최초 인증 한번은 받아줘야 합니다. 약간 복잡할수 있지만 아래 순서대로 따로오면 쉬우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트어에서 '나이스대국민' 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2)다운로드 후 해당 교육청 선택 후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됩니다. 혹시라도 인증보안프로그램으로 어플이 실행안되신다면 껏다 키시면 잘 작동됩니다.

3)여기서 중요한점은 모바일로 이용하기 위해선 최초로 PC에서 인증을 한번 해야합니다.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이렇게 모바일로 OTP CODE를 입력하라고 등장합니다.

4) PC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접속 후 상단에 회원마당을 누릅니다.

5) 인증서관리 ->학부모 인증서 발급 ->자녀학교명 입력 ->신청하기-> 완료

6)모바일 기기 관리-> OTP번호생성 ->보유 인증서 등록하기

7)인증번호 모바일 에 등록->전체메뉴->(내)자녀등록->학교에서 승인 후 사용가능!

3.나이스 반배정 미리 확인방법(학생버전)

학생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서 반배정 확인 바로 가능합니다. 학생의 경우, 나이스 반배정 확인을 위해 [학생 정보] -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하면 [학반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학년 - 반 - 번호 - 담임교사의 이름이 정리된 표에서 새학년 반배경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반배정 인증서 관련 자주하는 질문

Q.학생인증서 발급은 몇학년부터 가능하나요?
A.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재학생만 발급 가능합니다.
 
Q.스마트폰에서 인증서 발급이 안 되나요?
A.네 ,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에서는 학생, 학부모용 인증서는 발급이 안됩니다. 윈도우 os가 설치되어있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 이용 해 주셔서 발급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