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책금융정보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반응형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소식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할 수 있을까? 의심하는 순간 할수 없을거라고 생각하는 순간 그 일은 못하는 것이다라고 해요. 의심하지 말고 전진하세요. 화이팅!!!
 


코로나19 인해 어려운 자영업자,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프로그램지원 대책인 소상공인 2차 긴급 대출 지원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소상공인들의 2차 코로나 대출 신청도 은행에서 접수합니다. 은행 창구에 많은 신청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원하는 자금 신청해보세요.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한도

소상공인에게 긴급 자금을 빌려주는 '코로나 대출' 의 한도는 업체당 최대 1000만 원입니다. 긴급한 분들에게 작은 금액이라고 할 수 있지만 위 금액도 절실한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만기 및 상환 방법

만기는 5년, 기본 금리는 3~4%대인데 신용등급에 따라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기 5년이 너무 짧은 시간이 아닌가 합니다. 원상복구 하고 1,000만원의 수익을 남겨서 상환을 가뿐하게 하길 응원합니다.

 


2차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상환은 어떻게? 
만기는 5년으로 2년은 이자만 내는 거취방식이고,그 후에는 3년 원금과 이자를 분할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1천만원 빌렸고 4% 이자 감안하며 1년에 이자만 40만원 그래서 매월 33,333원 2년간 내고, 그 이후에는 원금과 이자 합치면 어바웃 약 28~30만원 분할 상환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2차 소상공인 신청 은행


모두 7개 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농협+기업, 대구)에서 대출 신청을 받는데, 일부 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농협)에선 온라인으로도 접수합니다. 1차 코로나 대출 때와 달라진 건 신용보증기금을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에서 보증과 대출을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조건만 충족하면 신속하게 처리해 나가겠다는 말인데요. 하지만 이미 1차 대출을 받았거나, 기존 채무를 연체했다면 대출받을 수 없습니다. 기업은행과 대구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은행은 온라인접수도 가능합니다. 각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지금 바로 들어가서 안내 확인해 보세요.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규모


소상공인 대출 신청 은행이 시중은행 6곳에서 1군데 은행이 더 추가되었습니다.이번 2차 긴급지원에는 10조원이 투입된다고 합니다. 2차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신청조건은 지난 1차 신청자와 국세,지방세 연체자와 일반채무 연체자는 지원조건에 제외됩니다. 그 외 모든 소상공인은 신청자격이 있습니다.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신용보증기관

2차 긴급 지원프로그램은 신용보증기금에서 대출금 95%를 보증하는 구조인데요. 신용보증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보증서를 발급할 필요가 없이 은행에 신청하면, 대출심사와 보증심사를 함께 합니다. 1차에서 지적된 문제점과 불편함이 이번 2차에서 많이 개선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은행 대출 업무라는게 상당히 긴장되고 힘들거든요.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요.   

코로나 2차 소상공인 대출 한도 그리고 금리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1차에 비해서 2차 긴급지원 프로그램은 금리와 한도가 아쉽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금리는 3%~4%로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대출한도는 1천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재원이 부족한 탓도 있고 어렵지 않은데 무분별하게 대출이 집행되고 있다는 것을 실무진에서 파악했다고 하네요. 주거래은행에 신청하는게 대출금리면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그것도 정답은 아니라고 해요. 신규 거래 은행도 고객 유치를 위해서 좋은 조건을 제시한다고 하니 함께 알아보세요.



준비서류 간단한가요?
은행 방문할시에 필요한 대출서류입니다. 이 부분도 정말 잘 확인하세요. 미리 챙겨서 왔다갔다 혼빠지는 상황은 만들지 마시길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
부가세과세표준 증명원
국세, 지방세 납세 증명원
임대차 계약서
소득금액증명원

서류에서도 아시겠지만 기본적인 국세 지방세 납입하고 대출 알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