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본문 바로가기

이슈 나우(NOW)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기사에서 확인해 보세요. 항상 감사하고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정부가 건강보험료를 소득 하위 70%에 지급하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기준으로 정하면서 건보료를 조정해달라는 민원이 건강보험 당국에 쇄도하고 있다.

6일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정부가 지난 3일 '긴급재난지원금 범정부 TF' 회의를 열어 올해 3월 본인 부담 건보료를 활용해 소득 하위 70%를 대상으로 4인 가구 이상 기준으로 최대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면서 자신의 건보료를 확인하고 조정 신청하는 경우가 급증했다.

정부가 재난지원금 대상자 선정기준을 발표한 지난 3일 건보공단 고객센터로 상담 전화가 걸려온 사례는 115만3000건으로 지난해 같은 날(16만6000건)보다 7배 증가했다. 2006년 건보공단 고객센터 설립 이후 1일 최대 전화 민원건수이다.

고객센터 상담전화는 주로 자신의 건보료를 알아보고 보험료를 조정할 수 있는지 문의하는 경우가 많았다. 실직이나 휴직, 파산 등으로 소득이 줄면 개별적으로 건보공단에 조정신청을 해서 보험료를 조정할 수 있다.

 

대전시청, 현재 접속 안되는 이유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소득기준부터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 금강일보

대전시청, 현재 접속 안되는 이유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소득기준부터 신청방법까지 총정리'대청시청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대전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때문.대전시는 6일부터 '대전형 긴...

www.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