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나우(NOW)

수원자혜학교

정보충전소 2020. 2. 29. 13:02
반응형

수원자혜학교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수원자혜학교 소식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기사에서 확인해 보세요. 항상 감사하고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자혜학교는 이방자 여사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1973년 개교한 사립특수학교입니다. 착하게, 사이좋게, 부지런하게라는 교훈 아래 운영되며, 정보화 사회를 자기 주도적으로 열어가는 역동적인 인간육성이라는 학교 경영 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1년 당시 학생 수는 유아과정 4명, 초등과정 30명, 중학과정 24명, 고등부과정 34명, 전공과정 30명으로 모두 122명이었으며, 교직원은 교원 33명과 일반직원 27명으로 총 60명이 재직하고 있었습니다.

 

이 학교는 급변하는 국제정보화시대에 맞춰 특수교육 수요자들의 필요와 요구를 최우선으로 하여 학생 개개인의 다양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교과교육과정과 창의적 재량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는 학생들의 가능성을 극대화하여 자립생활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맞춤형 개별화교육과 조기통합교육, 지역사회 현장 중심의 진로 직업교육, 특수교육지원체제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자립생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프로그램화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통합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과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호생활관을 운영하여 통학이 불가능한 학생들에게 적합한 취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관에서는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기본적인 생활 태도와 자립 기능을 기르고, 협동심을 키우고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