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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가입자라면 반드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일정상 건강검진을 못 받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태료는?
미수검자 추가신청 절차와 함께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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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장가입자 건강검진, 미수검자 추가신청 절차는?
건강검진 대상인데 개인 사정으로 검진을 받지 못했다면, 사업장 담당자를 통해 미수검자 추가신청서를 작성하여 공단에 제출해야 합니다.
그 후, 공단 승인받은 후 1~6월 사이에 건강검진을 받으면 과태료 없이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검진 못 받으면 과태료 부과, 어떻게 피할까?
검진을 받지 않고 기한을 넘기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지만, 미수검자 추가신청을 통해 과태료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제출 마감일을 놓치지 않도록 꼭 확인하세요!
3. 추가신청서 제출, 언제까지 해야 하나?
미수검자 추가신청서는 검진을 놓친 해의 다음 해 1월부터 6월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세요!
4. 건강검진을 받지 못했다면 꼭 확인해야 할 점
건강검진을 놓쳤다면 빠르게 사업장 담당자에게 연락해 추가신청을 해야 합니다.
추가신청 후 6월까지 반드시 검진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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