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측, 고영욱 채널 폐쇄 이유 밝혔다…"평생 개설 못 해"

정보충전소 2024. 8. 27. 16:41
반응형

미성년자 성범죄 혐의로 실형을 살고 나온 가수 고영욱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이 폐쇄된 데 반발하자, 유튜브 측이 그 이유를 설명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관계자는 한 매체를 통해 "유튜브 플랫폼 밖에서 커뮤니티에 해를 끼치는 행동을 금지하는 크리에이터 책임에 관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Go!영욱 GoDog Days' 채널을 폐쇄했다"며 "해당 업로더는 더는 다른 유튜브 채널을 소유하거나 개설할 수 없다"고 전했다.

고영욱은 앞서 5일 "부끄러운 삶을 살았다. 집에서 넋두리하며 형편없이 늙고 있는 것 같아 무기력한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두서없이 유튜브를 시작해 본다"며 유튜브 채널 링크를 공유했다.

 

 

목차에서 핵심만 빠르게 보기

     

     

    해당 글과 관련한 추가적인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맞춤 보험 조회 👆

     

    새로운 대출한도 👆

     

    금융 상품 비교 견적 👆

     

    🎤 고영욱, 유튜브 채널 폐쇄와 불만 토로

    고영욱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를 포함한 콘텐츠를 올려 3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지만, 23일 X(구 트위터)에서 채널이 폐쇄되었다고 알렸다. 그는 "전과자라는 이유만으로 유해한 콘텐츠를 올린 것도 아닌데, 유튜브 측에서 없는 규정을 개인에게만 적용할 수 있는 건지"라며 불만을 표출했다. 또한 법의 처벌을 모두 치렀음에도 불구하고 형평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 유튜브의 크리에이터 책임 가이드라인

    고영욱의 불만에 대해 유튜브 측은 '크리에이터 책임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재차 강조했다. 이 가이드라인은 플랫폼 내외에서 타인에게 해를 끼치려고 하거나, 학대 및 폭력에 가담한 크리에이터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음을 명시하고 있다. 유튜브는 성범죄자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고영욱의 성범죄 이력을 '유튜브 커뮤니티에 해를 끼치는 행위'로 해석한 것으로 보인다.

    ⚖️ 과거의 성범죄 이력과 반응

    고영욱은 2010년부터 2012년 사이 미성년자 3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013년 대법원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이후 그는 신상정보 공개 및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명령을 받았고, 2015년 출소했다. 이러한 과거로 인해 그의 채널 개설에 대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부정적인 목소리가 커졌다. 2020년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으나, 하루 만에 운영 정책에 따라 폐쇄된 사례도 있다.

     

    관련 정보 더보기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 👆

     

    정부24 지원금 찾기 👆

     

    복지로 지원금 신청 👆

     

    내게 필요한 대출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