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이 최근들어 급상승했는데요. 네이버가 이제 정신을 좀 차린것 같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업계에서 14년동안 일하면서 네이버를 사랑하고 블로거로서 블로그를 사랑하지만, 수입을 만드는것에 항상 200% 부족함과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유튜브의 폭풍 성장과 시장 장악으로 더 이상 이대로 가면 안 되겠다는 경각심을 가진것 같습니다. 그래서 변화된 네이버 광고수익. 애드포트스가 달라졌어요. 클릭이 약했던 과거와 달리 구글 애드센스 처럼 본문에도 상단, 중단, 하단에 어디든 광고를 배치할 수 있게 되었고, 본문의 클릭률은 역시나 좋네요. 그럼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에게 일방문자 6천명 이상 들어오는 블로그 운영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애드포스트 말고 외적으로 어떤 수입을 만들수 있는지? 정보 공유해 드릴께요. 저는 모두의파트너스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입이 잘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자료를 수집해 보았습니다. 일방문자 1만명 이상 유입되는 블로그는 하루에 3~7만원 정도의 애드포스트 수입이 들어온다는 글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중 하나인 이 블로그는 일방문자가 2~3,000 명 정도였는데요. 왜? 애드포스트로 주 수입을 만들었던게 아니었기에 일방문자는 그리 중요한 요소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애드포스트로 평균 하루 4만원 * 30일 = 120만원(월) 을 충분히 빠른 시간안에 만들 수 있다는 계산을 하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렇게해서 일주일동안 평균 하루 3개 이상 포스팅 몰아치기로 일방문자 6,000명 이상의 유입을 만들었는데요. 이제 6천~1만명 다지는 시기를 거쳐서 2만~5만 블로그로 만들어볼 계획입니다.
제가 위에서 다진다는 표현을 사용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재방문율 통계 잘 보여야 하는데요. 재방문자수가 재방문율에 상당히 못미치는 상태였다면 29일을 분기점으로 재방문자수가 급격하게 늘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재방문자수 계속 늘어난다는 것은 컨텐츠의 질이 좋다고 보시는 분들이 생각한다는 것으로 블로그 지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또 하나 중요한 통계자료가 평균 사용 시간 입니다. 과연 블로그에 들어온 분들이 얼마나 머무르고 가느냐? 체류시간의 중요성은 블로그 좀 해보신 분들은 잘 알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재방문자수와 함께 평균사용시간이 길면 길수록 양질의 컨텐츠가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자료입니다. 2분 초반의 평균사용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방문자 6천명으로 터진 날은 오히려 2분33초로 체류시간이 더 증가했습니다. 우리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얼마나 양질의 글과 사진, 동영상 자료를 넣어서 글을 써야하는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 예정액 4월부터 상승해서 5월 6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블로그 하면서 지금이 애드 수입 만들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컨텐츠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는 블로거의 혜택이 늘어나서 방갑고 좀 더 적극적인 추가 혜택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동안은 너무 인색했죠. 그래서 영향력있고 좋은 컨텐츠를 만드시는 분들이 구글로 떠나고, 유튜브로 떠났으니까요. 주말 휴식을 가지고 7월이 시작되는데요. 7월이 더 기대되는 것은 저만이 아니겠죠^^ 조심스럽게 40~50만원 기대해 봅니다.
3일전에 시작해서 약 2만원 수입이 발생했어요. 꾸준하게 성실하게 하시는 분은 한달에 100만원 ~ 200만원 수입을 가져가는 것을 봤는데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서 열심히 해야 겠어요. 다음에 좋은 방법이 있거나 기회가 있다면 노하우나 경험 더 공유해 드릴께요. 저는 추가수입을 만들기 위해서 하고 있는데요. 잘 키운 블로그 하나로 월 200만원 정도의 수입은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꾸준함과 성실함은 기본. 블로그 하는데 수입을 더 만들고 싶다!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아는 선에서 성실하게 공유해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디지털노마드를 향해서 ㄱㄱ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