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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온라인 민원신청 방법

정보충전소 2024. 6. 8.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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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용노동부 온라인 민원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고용노동부의 온라인 민원신청은 두 가지 주요 포털, 즉 '노동포털'과 '고용24'를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에 각 포털에 대한 접근 방법과 이용 절차를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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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노동포털

    노동포털은 고용노동부의 노동 분야 민원 업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포털입니다.

    이용 방법:

    1. 노동포털 접속:
      • 웹브라우저를 열고 노동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이미 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하고,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온라인 민원신청:
      •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민원을 선택하고, 민원신청으로 이동합니다.
      • 필요한 민원 업무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4. 결과 확인:
      • 제출 후, 민원 처리 결과는 포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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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고용24

    고용24는 모든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포털입니다.

    이용 방법:

    1. 고용24 접속:
      • 웹브라우저를 열고 고용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 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하고,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온라인 민원신청:
      •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민원을 선택하고, 온라인민원신청으로 이동합니다.
      • 필요한 민원 업무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4. 결과 확인:
      • 제출 후, 민원 처리 결과는 포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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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 노동포털고용24를 통해 고용노동부의 다양한 온라인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 각 포털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민원신청 메뉴를 통해 필요한 민원 업무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제출 후, 민원 처리 결과는 각 포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안내에 따라 고용노동부 온라인 민원신청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해당 포털의 고객지원 센터를 통해 추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