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조건 소득 해지
본문 바로가기

정책금융정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조건 소득 해지

반응형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조건 소득 해지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조건 소득 해지

◆만 17세·10만원이 가장 효율적

청약통장 종류에는 4가지가 있지만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이다. 청약통장은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청약예금·청약부금 등 4가지로 이뤄져 있다. 청약저축은 국민 주택에, 청약예금과 청약부금은 민영 주택에 청약할 수 있다. 다만 청약부금은 전용 면적 85㎡이하 민영 주택에 청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약예금과는 다르다.


2015년 9월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에만 가입할 수 있다. 이 통장은 국민 주택과 민영 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주택 종류와 면적이 달라지기 때문에 2015년 이전에 가입했다면 자신이 가입한 통장 종류를 꼭 확인해 필요에 따라 통장을 전환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만 19~34세 미만 청년이라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할 수 있다. 단 소득이 연 3000만원 이하이면서 무주택 가구주이거나 무주택가구의 가구원이어야 한다.

미성년자가 청약통장에 가입할 때는 만 17세가 가장 효율적이다. 만19세 이전까지의 가입 인정 기간은 최대 2년, 납입 금액은 24회만 인정되기 때문이다.

만 18세부터 만 29세 고객이 신한 모바일 앱 쏠(SOL)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한은행은 지난 6월 20대 고객을 위한 금융브랜드 헤이영을 론칭하고, 20대 금융거래 특성을 반영한 '헤이영 머니박스'와 '헤이영 체크카드' 등의 전용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관련도순

  • 통장 개설에서 가점제까지…‘부린이’를 위한 청약 A to Z 한경비즈니스언론사 선정  2020.09.29따라 통장을 전환해야 한다. 만 19~34세 미만 청년이라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할 수 있다. 단 소득이 연 3000만원 이하이면서 무주택 가구주이거나 무주택가구의 가구원이어야 한다. 미성년자가...

  • 신한은행, 20대 고객 주택청약통장 가입 이벤트 신아일보 만 18세부터 만 29세 고객이 신한 모바일 앱 쏠(SOL)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6월 20대 고객을 위한 금융브랜드...

  • "영한 고객 선점하라"…은행 청약통장 유치 활발 뉴스토마토국민은행도 같은 기간 1982~2001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한 청약통장 가입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주택청약종합저축 및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LG 노트북 그램17을 비롯해 경품을...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