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DHD약 학생 절박함 악용한 '마약음료'

by 머니마스터! 2023. 4. 6.
반응형

ADHD약 학생 절박함 악용한 '마약음료'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저렴한 보험 가입

 

ADHD약 학생 절박함 악용한 '마약음료'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지난 3일 일어난 마약 음료 사건으로 대치동 등 강남 학원가가 발칵 뒤집혔다. 불특정 다수의 학생들을 겨냥한 사건인 만큼, 학원과 학부모는 물론 학생들도 크게 놀란 모습이었다.

 

대치동 범행 장소 근처의 입시학원 유리문에는 “절대 다른 학생들에게 (이 음료를) 음용케 하지 말고 신속히 신고해달라”며 경찰이 음료 사진과 함께 배포한 가정통신문이 붙었다. 전날에는 피의자들이 다녀간 학원가로 취재진들이 몰리며 소동이 일었다. 학원 측이 "업무방해"라며 경찰과 취재진에게 거세게 항의했다.

이날 오후, 하원하는 자녀들을 마중 나온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불안이 감돌았다. 대치동 한 학원 앞에서 만난 윤모(47)씨는 “엄마들끼리도 난리다.

 

중고등학생들을 맨날 데리고 가고 오고 할 수도 없고 어떡하나”라며 “초등학교 고학년만 돼도 혼자 학원 다니는 애들이 많은데, 친구들이랑 다니면 호기심에 뭐든 한 번씩들 해볼 것 같아 불안하다”고 했다.

 

중학생 학부모 유모(45)씨는 “최근에는 납치 사건도 있었는데 무서워서 어떻게 사나”라며 “여기 대치동 아이들 공부 시키는 곳에서 집중력 이야기를 하면서 마약을 나눠줬다는 게 너무 악의적이다”라고 말했다.

 

 

ADHD 약 구입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주로 영유아와 어린이에서 발생하는 신경학적 이상으로, 집중력 부족, 과잉 활동, 충동성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카페인, 메틸페니데이트 등의 약물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약물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처방전이 없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ADHD 약물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가용으로 운전을 하거나 위험한 작업을 하기 전에는 꼭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해야 합니다.

 

ADHD 약 끊으면

ADHD 약물을 복용하다가 갑자기 중단하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작스러운 중단은 심각한 우울증, 불안, 불면증, 신체적인 불쾌감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DHD 약물을 중단하고자 할 때는 꼭 의사와 상의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서서히 약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서서히 줄여나감으로써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도 ADHD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adhd약 수능

ADHD 약물은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증상을 완화시켜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능 시험을 앞두고 있는 ADHD 환자들이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ADHD 약물은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복용 전 꼭 의사와 상담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일회성 복용’이 심각한 중독으로 이어지진 않는다. 김선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독성학과장은 “소량 복용으로 추정되는데, 병원에서 수액을 맞고 소변으로 배출하는 등 치료를 잘 받으면 건강상 문제는 없다”며 “1회 투약만으론 금단 증상이 이어질 가능성이 낮다”고 조언했다.


10여년 전 강남서 유행했던 ‘ADHD약’ 노렸나

강남 일대에서 10여 년 전부터 향정신성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료제 ‘메틸페니데이트’ 등이 유행했던 게 영향을 미쳤을 거란 분석이 나온다.

 

뇌 각성제로 쓰이는 메틸페니데이트는 ‘공부 잘하는 약’·‘집중력 높여주는 약’ 등으로 과대 포장돼 학부모들과 수험생들 사이에서 오남용되어 온 약이다. 실제론 ADHD 환자 외엔 큰 효과가 없다.

피의자들이 음료에 붙여둔 조악한 상표도 ‘메가 ADHD’로, 학원가에서 ADHD 치료제가 자주 쓰이는 분위기를 범죄에 악용했을 가능성이 크다.

 

대치동에서 만난 한 중학생은 “그런 게(집중력 약) 인스타 광고에 많이 뜬다”고 했고, 또 다른 중학생은 “약국에서 사먹는 애들이 종종 있다”고 말했다.

 

이범진 아주대 약학대학 교수는 “메틸페니데이트는 중추신경에 작용하는 의료용 향정신성 물질이다. 처방이 필요한데도 적절한 관리가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범죄가 “마약이 흔해진 한국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상징적인 사건”이라는 진단도 나온다. 마약 수사 경력 20년 이상의 한 경찰관은 “묻지마 폭행, 묻지마 살인은 봤어도 이런 ‘묻지마 마약’은 처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포장이사업체순위👈

 

👉주택대출이자계산기👈

 

👉토스대출 한도조회👈

 

👉햇살론서민대출신청👈

 

👉자동차보험할인받기👈

 

👉숨은 보험금 찾기👈

 

👉자동차보험료 비교👈

 

👉포장이사업체 순위👈

 

👉미수령 주식찾기👈

 

👉APT청약 당첨대출👈

 

👉신용등급 무료조회👈